구글SEO(검색엔진최적화) 2022년 11월 완벽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SEO를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어떤 개념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각 검색엔진 포털사이트들은 검색엔진마다 로봇이 있고 그 로봇에 맞게 최적화하여 글을 쓰고 로봇의 요구조건에 맞는 글을 써 내 글의 점수를 높여 상위노출을 시키는 방법을 SEO 즉 search engine optimization 이라고 줄여 부릅니다 대한민국의 대중화 된 검색엔진은 구글 네이버 다음 정도가 있습니다 저는 이 세가지 검섹엔진 로봇 중 구글의 로봇의 로직이 가장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네이버가 대한민국의 사람들에게 광고가 잘되어있고 아직 구글의 한글화가 부족해 구글보다 네이버를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광고일을 시작하고구글의 로봇이 훨씬 뛰어나다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SEO(검색엔진최적화)의 요소
내 글, 내 웹사이트를 검색엔진에 최적화 시켜 상위노출을 시키기 위해서는 어떤 요소가 필요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플랫폼도 비슷하다고 생각하지만 구글같은 경우에는 사이트나 글 안의 요소와 글 밖의 요소를 보고있습니다 이것을 on-site-seo 또는 off-site-seo 라고 명칭하여 부릅니다 글 안의 요소에는 제목, 키워드, 로딩속도, 사진, 글자수, URL, 유사문서, 문맥 등 여러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제목에 제일 앞에 키워드를 넣는것도 중요하고 로딩속도도 중요합니다 글 안에 키워드가 얼마만큼 들어가있는지 사진이나 동영상이 많아 로딩속도가 사이트의 로딩속도가 느리진 않은지 구글의 번역기가 이 글을 잘 해석할 수 있는지 등의 여부가 중요합니다 아무래도 미국회사이기 때문에 한글을 구글번역기로 번역하였을때 이 글이 무엇을 얘기하고있는지 정확하게 아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세계적으로 한국의 인터넷 속도는 세계최고수준이기 때문에 외국에서는 인터넷속도가 느려 사이트의 로딩속도가 느리다고 판단되면 최적화가 되기 힘듭니다 사진의 출처도 중요합니다 다른사람이 사용한 사진을 사용한다던지 용량이 너무 커 로딩속도가 느려지면 좋지 않습니다 사진이 아예 없는것도 좋습니다 글자수는 정확하게 정해진 건 없다고 생각하지만 저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고 생각합니다 글 밖의 요소에는 백링크나 트래픽 체류시간 등이 있습니다 외부에서 내 사이트를 언급하는 백링크와 백링크의 앵커텍스트는 어떤것으로 이루어져 있는지 그 백링크로 인하여 트래픽이나 체류시간이 얼마나 발생하는지가 중요합니다
ON-SITE-SEO
- 제목(제일 앞에 키워드 1번만 적는다)
- 키워드(본문에 너무 많은 키워드를 남발하지 않는다 다른 상위노출 문서를 찾아보고 적용하자)
- URL주소(내가 선정해 상위노출 시키고 싶은 키워드가 URL주소에 들어가면 좋다)
- 사진(다른 사이트에서 쓰지 않은 내가 찍은 사진이면 좋다 alt태그가 꼭 필요하고 용량이 작아야 한다)
- 유사문서(다른 글을 보고 베낀 글은 상위노출이 되기가 힘드니 하지말자)
- 로딩속도(사진이나 동영상은 아예 없는것이 낫다 꼭 필요한경우가 아니면 쓰지말자)
OFF-SITE-SEO
- 백링크(다른 사이트에서 나를 언급한 횟수 언급한 사이트의 질이 좋으면 좋을수록 좋다)
- 앵커텍스트(백링크의 언급을 뭐라고 했는지 중요하다 키워드면 좋다)
- 트래픽
- 체류시간
마치며
어떤것이 제일 중요하다 라고 설명하긴 힘듭니다 그나마 구글의 로봇 로직은 뛰어나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변하지는 않습니다 요소들을 잘 파악하시고 구글의 로봇이 원하는것을 맞출 줄 안다면 키워드를 선정하여 상위노출을 시키는 일은 그렇게 어렵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여러분에게 보여지고자 쓰는 글을 상위에 노출을 시킬 줄 알아야 합니다 내 글은 뛰어나고 정보가 많은 글이지만 여러분에게 전달이 안된다면 아무 쓸모가 없게 됩니다 이번에 요약 한 SEO에 관한 내용은 더 자세히 블로그에서 다룰테니 자신에게 맞는 카테고리에 있는 글을 읽어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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